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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스트레스 와 다이어틀 동시에 한다면 요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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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운동쉐프 작성일18-08-28 14:55 조회6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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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스트레스 와 다이어틀 동시에 한다면 요가를 1.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요가를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불균형화된 식습관 불균형한 체형들 각종 스트레스 노출되면서 우리몸은 엉망이 되어 가고있습니다. 각종 고민의 늪에 빠져 끝이없는 생각에 생강을 더하며 머리가 지끈지끈해질 때까지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고민만 하면 좋지만 우리의 뇌와 마음 그리고 몸이 스트레스를 소화할 수 있는 용량은 한계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스트레스는 쌓이지만 그것을 해소하기위해 바람직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에 노출되게 되면 쇼핑을 하며 소비를하거나 타인에대한 분노표출 또는 음주를 통한 해소를 하기도 합니다. 모두 그것들은 일시적인 방법으로써 도움은 되지만 장기적 스트레스 관리에는 다른 방법들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요가와 명상입니다. 요가는 흥분된 교감신경을 다운시켜주고 우리몸의 차크라(경락) 에너지길을 열어주며 우리몸이 서로 소통되게 만듭니다. 요가를 통해서 순환된 몸은 건강해지며 호흡을 관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덧 마음의 불편함도 서서히 줄어들게 됩니다. 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듯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동작들이 마음을 편하게 해주고 감정에 빠져있던 내 자신을 초연하게 멀리서 보게 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에서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2. 림프의 작용 다이어트라 하면 정확하게는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감량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굶는 다이어틀 통해 근육만빠지고 체지방은 그대로인 즉 더운더 악화된 몸을 만들어 요요를 현상만 부추기고 있습니다. 살을 빼야 한다고 하지만 살에는 근육과 체지방이 있습니다. 그리고 셀롤러라이트 까지 여기서 우리몸 나쁜 물질이 빠져나가게 하는것이 림프 입니다. 림프관을 통해 우리몸의 노폐물들이 빠져나가 부종을 줄이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줍니다. 요가의 동작들은 모두 림프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근막의 스트레칭,깊은 호흡 같은 우리몸의 순환을 도와주는 행위를 통해 우리는 더욱더 클린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3. 호르몬 조절 우리가 먹고싶은고 자고싶고 졸리고 하는것들은 모두 호르몬이 하는일 입니다. 스트레스가 많고 식습관이 불규칙한 우리 각종 패스트푸트와 편현됩 먹거리로 우리의 호르몬은 교란 상태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요가 동작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 대사량이 많은 운동이량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호르몬의 안정을 가져다 줍니다. 그로써 식욕과 수면이 컨트롤 되며 과식을 유발시키지 않게 됩니다. 또한 차분한 마음을 유지시켜 마음의 평정심으로 우리의 삶을 잘 경영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아래 요가영상입니다. [출처] 강운모 - 강남3구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의 모임 https://cafe.naver.com/knagun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