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규칙 크리켓(미키마우스)

크리켓(미키마우스)

크리켓(미키마우스)

20부터 15까지 숫자와 불(bull)에 다트가 3개이상씩 누가 먼저 넣는가를 겨루는 게임

크리켓은 가장 보편화된 다트 게임입니다.
그래서, pub이나 게임 룸의 다트보드옆에 걸려 있는 스코어보드(score board)가 이 게임을 할 수 있는 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에서는 미키마우스(Mickey Mouse)라고도 불리어지며, 영국의 체스(Chase) 게임과 매우 유사합니다.
두명이나 두팀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용하는 영역(area)은 20,19,18,17,16,15, 불(bull`s-eye)만을 사용합니다.

20부터 15까지 숫자와 불(bull)에 다트가 3개 이상씩 누가 먼저 넣는가를 겨루는 게임입니다.
3다트가 되면 클로즈(close)되었다고 말합니다.

똑같은 영역에서 상대방이 클로즈 되기 전까지 3다트를 초과한 다트는 득점으로 인정합니다.
단, 상대선수도 그 영역에서 클로즈 된 상태라면 초과된 다트도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A라는 선수가 20점 영역에 1드로우(throw)하여 1다트가 20점 영역에, 2다트가 20점 트리플링에 들어가고, 3다트가 20점이 아닌 다른 영역에 들어갔다면, 어떻게 될까요..
B라는 선수의 20점영역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B라는 선수가 이미 20점 영역을 클로즈한 상태라면 A선수의 20점 영역 클로즈 하기 위한 3개를 뺀 1개 초과분이 있다할지라도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A선수가 아직 20점 영역을 클로저 한 상태가 아니라면, B는 다트 1개 초과분인 20점이 득점으로 인정됩니다.
20부터 15와 불(bull)까지 순서는 관계없습니다. 각 영역이 모두 클로즈 되었을때 점수를 비교하여 고득점이 승자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상상하실수 있겠죠?
상대선수보다 적은 득점의 상황이라면 상대선수가 아직 클로즈되지 않은 영역을 집중공격하여 점수를 앞질러 가야겠죠?
이와 같이 크리켓 게임은 공격과 수비의 개념이 들어간 다트게임입니다.